2024-03-29 18:14 (금)
전주시, ‘업무 다이어트’ 추진
상태바
전주시, ‘업무 다이어트’ 추진
  • 한미영
  • 승인 2020.02.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효율적 업무 줄여 핵심 현안에 행정력 집중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위해 ‘업무 다이어트(Work Diet)’를 추진한다.

시는 민선7기 시정 핵심 업무에 역량을 집중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 직원이 그간 관행적으로 행해온 단순 업무와 비효율적인 반복 업무를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24일 밝혔다.

업무 다이어트는 시청 직원들의 업무 추진 시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찾아 없애고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시는 10% 업무 감축을 목표로 내달 말까지 업무 다이어트 대상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 비효율적인 개인 업무 직원별 1건씩 발굴하고, 불필요한 조직문화나 제도 개선사항 등 부서별 대상과제도 2건씩 발굴키로 했다.

또한 시는 전체 행정조직의 업무 진단을 실시해 불합리한 공직관행과 비효율적인 낭비성 업무 등도 일원화하거나 통폐합할 계획이다.

시는 향후 실무협의회와 전주시 시책일몰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최종과제를 확정하고 6월부터 본격적인 업무 군살 빼기에 나설 방침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행정력 대비 성과가 적은 업무나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 관행 등을 찾아내 개선할 것”이라며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최소화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