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1:58 (화)
구미시, 제101회 전국체전 성공 기원…차량 29대에 현수막 부착
상태바
구미시, 제101회 전국체전 성공 기원…차량 29대에 현수막 부착
  • 강보홍
  • 승인 2020.02.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 구미 만들기 동참
차량 29대, 현수막 부착 구석구석 누빈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제101회 전국체전을 대비해 청소 차량 29대에 현수막을 제작 설치해 본격적인 클린 구미 만들기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제101회 전국체전을 대비해 청소 차량 29대에 현수막을 제작 설치해 본격적인 클린 구미 만들기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수막에는 ‘전국체전 성공 기원! 함께해요. 클린구미’ 문구로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문화 장착을 위한 ‘생활 쓰레기 배출 시간’ ‘불법 투기 시 과태료’ 등에 관한 내용을 덧붙였다.

차량은 24일부터 폐형광등 수거, 대형 재활용품 수거, 노면 청소, 봉투 배송 등을 하며 매일 각 지역의 골목과 도로를 다니며 성공적인 전국체전 개최와 깨끗한 거리를 위한 집중적인 홍보를 펼친다.

김덕종 자원순환과장은 “구미를 찾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에게 클린 구미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며 “전국체전이 클린 체전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불법 투기 신고포상금, 방범용 CCTV 연계 불법 투기 단속, 재활용 동네 마당 운영, 도심 유휴지 정화사업, 청소 잘하는 집 등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