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상반기 중소기업 해외홍보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울산시, 상반기 중소기업 해외홍보 참가업체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2.2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가 올해 중소기업 해외홍보 지원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내달 13일까지 상반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 추진하는 이 사업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 기반 구축에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한다.

세부 지원 분야는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지원,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 해외광고 지원, 해외 역직구 사이트 홍보 등 4분야로 나뉜다.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지원 분야의 경우 카탈로그, 브로슈어, e-카탈로그, 동영상, 전시회 홍보 배너 등의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 분야는 컴퓨터 및 모바일용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과 업데이트 비용을, 해외광고 지원 분야는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발행되는 국내외 유명 광고 매체 및 일간지, 수출 전문 잡지, 인터넷 등에 공고 게재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 역직구 사이트 홍보 지원의 경우 아마존·알리바바 등 해외 기업 대 기업(B2B), 기업 대 소비자(B2C) 사이트의 판매 계정 등록, 구글 등 해외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노출 등록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1개사 당 최대 400만원 한도로 공급가액의 80%를 지원하며 한도 내에서는 여러 분야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올해 지원사업은 기업들의 제작 시기별 수요를 감안해 상반기 25개사, 하반기 15개사로 나눠 40개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울산 소재 중소기업이면 업종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상반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내달 13일까지 시 통상지원시스템(http://ultrad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사업은 6월 초에 공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