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군산시, ‘수제창작플랫폼’ 청년 창업가 모집
상태바
군산시, ‘수제창작플랫폼’ 청년 창업가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2.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공간,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관광상품 공동제작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청년창업공간인 ‘수제창작플랫폼’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가죽·도자·금속 등을 활용한 공예분야, 인테리어 등 리빙분야, 리사이클·오가닉 창작품인 그린분야 등 먹거리를 제외한 모든 수제창작분야로 시는 매장 공간 지원과 더불어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현재 조성 중인 ‘수제창작플랫폼’은 시간여행마을에 위치해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고, 군산 청년창업가들의 창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군산관광 기념품샵의 역할까지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청년을 중심으로 관광상품 공동연구와 마을장터 운영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으로 청년창업이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39세의 예비창업자 또는 2019년 1월 1일 이후 관련업종 기창업자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공간적합도, 사업수행력,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등을 평가해 최종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군산시 일자리정책과(063-450-439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창업공간제공에 그치지 않고 지역축제나 전시박람회 참가 및 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체와의 협업으로 제품 판로 확보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입주청년들이 준비된 상태로 개별매장으로 독립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가들의 자생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