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 서구의회, 2020년 첫 회의부터 입법발의 활동 활발
상태바
대구 서구의회, 2020년 첫 회의부터 입법발의 활동 활발
  • 오정웅
  • 승인 2020.02.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의회 (사진=오정웅 기자)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의회(의장 조영순)는 제217회 임시회에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조례를 잇달아 발의했다.

이번 제21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대구시 서구의회 구민의견청취를 위한 토론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비롯한 총 4건의 의원입법 발의로 향후, 활발한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이주한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이주한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이주한 의원은 '대구시 서구의회 구민의견청취를 위한 토론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및 '대구시 서구 동물보호 조례'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구시 서구의회 구민의견청취를 위한 토론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주요 당면사항에 대해 구민의의견 청취를 통한 다양한 의견 반영으로 구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구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시 서구 동물보호 조례' 제정안은 동물보호에 관한 규정으로 동물의 생명보호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일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김종일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김종일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시 서구와 국내·외 도시간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자매결연 등 국내 및 국제교류 활동을 위한 필요사항에 관한 규정으로 교류의 실질적인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종록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김종록 의원 (사진=서구의회 제공)

김종록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시 서구 도시계획위원회 설치 조례' 일부 개정안은 도시계획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위원회의 구성에 관한 사항, 회의록 공개 등에 관한 사항으로 위원회 구성의 명확성 및 운영의 투명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서구의회 조영순 의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를 만들어 나가고,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구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