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제19회 유관순상 수상자에 손정자씨
상태바
제19회 유관순상 수상자에 손정자씨
  • 최진섭
  • 승인 2020.02.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순상위원회, 위원회의 통해 유관순상·유관순횃불상 선정
손정자 수상자. (사진=유관순상위원회 제공)
손정자 수상자. (사진=유관순상위원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유관순상위원회는 지난 26일 도청에서 ‘제19회 유관순상’ 회의를 열고, 수상자로 손정자(79) 대전시 효·칭찬지도사교육원 원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7일 위원회에 따르면 유관순상은 유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여성이나 여성단체를 선발해 시상한다.

유관순상을 수상한 손 원장은 40여년간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헌신한 현장 교육 전문가로, 농촌 및 농촌 교육 발전과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통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안중근장학회 이사장으로 중국 조선족 학교와 자매 결연을 맺고, ‘안중근 의사 95돌’을 맞아 하얼빈시에서 중학생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중국 동포 학생들에게 독립에 대한 애국심을 고양시킨 점도 주요 공로로 인정됐다.

이밖에 손 원장은 교육적 성과와 철학을 바탕으로 퇴임 이후에도 효행·칭찬 운동과 같은 인성 교육에 관심을 갖고, 사회단체장 및 시민위원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위원회는 이와 함께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유관순횃불상 수상자로 총 21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김민진(서울 한영외고), 이정현(충남 신평고), 엄수빈(김포외고), 남정은(공주영명고), 이예희(공주사대부고), 문소윤(경기 청심국제고), 이현정(홍성여고), 조은결(부안여고), 남연주(강원 민족사관고), 양한빈(부천북고), 임서윤(대전 둔산여고), 박서영(경북 울진고), 이채은(서울 이화여고), 송유진(거제옥포고), 윤은하(경기 테크노과학고), 박슬비(경북 성의여고), 정혜림(충남 호서고), 고윤서(경기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정서연(대전 도안고), 오승아(여수정보과학고), 장선경(경기 양곡고) 등이다.

수상자들은 유관순횃불상 수상자들의 모임인 횃불모임을 통해 유관순 열사를 알리기 위한 사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관순횃불상은 모범적인 학교생활과 건전한 학생 문화 활동 등을 공적심사하며 유관순상위원회 주관 워크숍에서의 연구 발표 및 활동을 평가해 선정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 19’가 통제될 때까지 잠정 보류하기로 결정됐으며, 유관순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유관순횃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