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제일대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교수법 집중연수
상태바
순천제일대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교수법 집중연수
  • 강종모
  • 승인 2020.02.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립너링 및 스마트기기활용 전략 등 교수학습법 개선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교수법 집담회 ‘플립러닝 및 스마트기기활용 전략’(사회복지과 이재환 교수), 20~21일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해 여수베네치아호텔 부라노홀에서 PBL(Project Based Learning)을 주제로 교수법 집중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교수법 집중연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구원 강사로 활동 중인 이재경(숙명여대 교육혁신원장, 교육학부) 교수를 초청하고, 실제 수업 사례 중심의 강의와 수업 적용 실습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 연수의 효과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하도록 기획됐다.

18일은 ‘플립러닝 및 스마트기기 활용 전략’을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2019년 2학기 장애인복지론 교과목을 센터의 지원을 받아 플립러닝을 적용한 생생한 사례와 스마트기기 활용 전략을 동료 교수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일 ‘학생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연수에서는 PBL을 도입해 수업을 설계·개발·운영·평가할 때 교수자가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유의사항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 팀티칭(Team Teaching) 방식으로 PBL 수업 설계 실습을 실시했다.

순천제일대학교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는 교수법 집중연수 이외에도 지난 학기에 전문대교협에서 진행되는 ‘교수법 교외연수’ 참가 지원, 동료 교수와 함께 하는 ‘교수법 연구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에는 학습자 중심 교수법 활용 수업 지원도 진행했다.

김대명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방학 중에도 잘 가르치기 위한 열정으로 자율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교수법 집중연수에 참여한 교수님들이 많다“며 ”교수님들의 열정에 부흥하는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안효승 총장은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내용 및 교육방법 혁신에 모든 구성원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