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태백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되살린다
상태바
태백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되살린다
  • 서인경
  • 승인 2020.03.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태백시가 코로나19 대응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생, 지역 내 소비‧투자 진작을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제1회 추경 규모는 200억원으로 여기에는 코로나19 관련 경기침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경기회복대책, 방역활동 등을 위한 국‧도비 사업과 이를 반영한 자체재원이 포함돼 있다.

시는 지역경기 침체, 고용감소 우려 등을 해소하기 위해 연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 신속하고 효용성 있는 재정투입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설계가 완료된 사업과 경기회복을 위한 신규 발굴 사업을 우선 편성해 지역경제 충격을 완화하고 경제회복을 위한 경기 보강대책으로 삼을 계획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지역경기에 미치는 영향 또한 확대되면서 재정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임을 감안, 추가 소요에 대응할 수 있는 추경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시는 제1회 추경 편성에 앞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과 관내 방역활동 추진에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하고 있으며, 지역 내 원활한 자금순환과 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카드형 지역화폐 플랫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도 위협받는 상황인 만큼 시민 안전과 경기회복 보강대책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