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동해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상태바
동해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 서인경
  • 승인 2020.03.0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시청직원부터 외부식당 이용
구내식당 휴무 확대 실시 및 선급금(최대 70%), 기성금 등 확대집행
일상감사, 계약심사 등 적격 심사기간 단축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 상권 살리기에 발 벗고 나선다.

2일 시에 따르면, 바이러스 감염 여파로 전국적인 소비심리 경직은 물론, 최근 인접시 확진자의 이동 동선에 시 상가들이 포함되면서 지역 상권이 극도로 위축된 상황이다.

시는 확진자가 방문한 식당 및 2차 피해가 발생한 상가를 방문해 방역을 마친 곳은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고자 직원들이 직접 해당 상가를 방문, 이용하기 운동에 나선다.

시는 시청직원들부터 확진자가 방문한 영업점 및 유사 명칭으로 2차 피해를 입은 음식점을 우선 방문해 물품 구입 및 식사를 진행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향후 관내 민간단체·기업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종식 될 때까지 국별, 부서별 주1회 이상 지역 식당을 이용하며 소비촉진 운동 전개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일상감사, 계약심사 등 적격 심사기간을 7일에서 3일 이내로 최대한 단축하고, 공사·용역 등의 선급금을 최대 70%까지 확대 집행해 상반기 내 1730억원을 신속 집행 할 예정이다.

지난달 27일까지 6회에 걸친 분야별 간담회를 통해 각 단체·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특산물 알리기, 온누리‧강원상품권 및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 참여 독려 등 착한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한 상태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상가와 위축되는 소비 심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 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