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교육청, 유튜브로 온라인 교실 운영
상태바
경북교육청, 유튜브로 온라인 교실 운영
  • 윤진오
  • 승인 2020.03.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업 중 온라인 학급 커뮤니티 개설과 유튜브 실시간 수업
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전 학교의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급 커뮤니티와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교실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휴업 장기화에 대비하고 학습 결손 예방과 휴업 종료 후 정상수업 준비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대처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도내 전 학급에서 학교 홈페이지와 SNS를 활용한 학급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온라인 학급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모든 학급에서는 일일 학습과 생활 안내, 담임교사와 친구들과 온라인 소통을 실시한다.

또한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수업 전문가들의 수업 영상을 탑재한 유튜브 온라인 교실을 운영한다.

유튜브 생방송은 수학 수업을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학년별로 각 1시간씩 제공하며 유튜브 검색창에 '경북교육청 실시간 수업‘을 검색해 참여하면 된다.

중·고등학생의 휴업 기간 중 일일 가정학습 지원을 위해 수업 영상 자료를 매일 제공한다.

중1∼고3까지 학년별 수업전문가가 직접 촬영한 국·영·수 수업 영상 자료를 ‘경북교육청 유튜브 맛쿨멋쿨 TV’에 탑재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가족 모두가 합심해 현 사태가 극복될 때까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관리와 생활 지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