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속초시립박물관 '2020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속초시립박물관 '2020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서인경
  • 승인 2020.03.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모습(사진=속초시청 제공)
'2019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모습(사진=속초시립박물관 제공)

[속초=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속초시립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해 공모하는 '2020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적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운영 가능한 총 261개 기관이 선정됐고 시립박물관은 강원도 전역 포함해 4개 기관 중 1곳으로 선정됐다.

속초시립박물관에서 기획한 '박물관 백세인생-우리가 힙트로!'는 최근 몇 년에 걸쳐 대중들에게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복고문화(레트로, Retro)를 수집하고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인 박물관과 연관 지어 노인들의 복고풍 공예 작품활동과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전통적인 스타일의 공예부터 시작해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레트로 스타일의 소품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이뤄지며 박물관에 전시된 소품이나 전시품의 문양과 숲 박물관 속 여러 가지 식물과 꽃의 모양을 활용한 장식도 함께 활용 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50세 이상 노인으로, 수업은 오는 11월까지 일주일 1회 수업 총 30회가 진행된다. 수업이 완료된 이후에는 작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모집기간과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이달 중으로 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한편 시립박물관은 '2020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여름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등 향후 지속적으로 국비 지원 교육프로그램에 응모해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속초의 문화예술교육 수준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