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동해시, 코로나19 대응 배달음식점 위생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동해시, 코로나19 대응 배달음식점 위생 안전점검 실시
  • 서인경
  • 승인 2020.03.0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13일까지 5일간 배달앱에 등록된 147곳 점검
배달식품 구매 증가에 따른 배달음식점 안전관리 강화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배달앱 등을 통한 식품구매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배달앱을 통해 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배달음식점에 대해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점검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이다.  점검대상은 관내 배달음식점 147곳(일반음식점 130곳, 휴게음식점 12곳, 제과점 3곳, 즉석판매제조가공업 2곳)이며, 시는 4개반 8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판매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여부 ▲냉동·냉장 등 온도 관리 준수여부 ▲ 배달음식 주문 및 배달 시 종사자 친절 고객응대 방법 ▲음식점 위생등급제 홍보 ▲식중독 예방 홍보 등이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관련해 ▲조리 전·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조리과정 중 마스크 착용 ▲사용하는 조리기계·기구 및 음식기 살균·소독 ▲의심 증상 종사자 즉시 업무 배제 등을 철저히 지도할 계획이다.

시는 지도점검표에 따라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은 즉시 현장 계도하고, 향후 하반기에 위반업소 및 미점검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재점검한다는 방침이다.

김진근 체육위생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배달앱을 통한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식당, 종업원, 음식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