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성주군, 유림단체 일동 성금 기탁
상태바
성주군, 유림단체 일동 성금 기탁
  • 강보홍
  • 승인 2020.03.1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 유림단체대표(사진=성주군 제공)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성주군 유림단체(유림연합회, 성주향교, 성균관유도회, 담수회, 박약회)는 지난 9일 성주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솔선수범에 나선 성주 유림은 그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행사와 궂은 일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 3·1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성주의 독립운동을 널리 알리고 그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한 ‘성주 파리 장서 4·2 독립 만세운동’에 100인의 성주지역 유림이 앞장섰으며, 성주향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말에 예정돼 있던 춘계 석전대제를 연기함으로써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활동에 동참했다.

성주 유림단체 일동을 대표해 진낙동 성주향교 전교는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시름하고 있는 이때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곳에 쓰이길 바라며 뜻을 모았다. 고생하고 있는 성주군민과 공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을 건넸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큰 도움을 주신 유림단체 일동께 감사하며, 성주군민과 공직자들에게 그 마음이 전해질 것으로 생각한다.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