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성주군 ‘일제방역의 날’ 실시…코로나19 총력 대응!
상태바
성주군 ‘일제방역의 날’ 실시…코로나19 총력 대응!
  • 강보홍
  • 승인 2020.03.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읍, 코로나19 확산방지 일제방역의날(사진=성주군 제공)
성주읍, 코로나19 확산방지 일제방역의 날(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북 성주군은 11일 코로나19 지역사회 차단과 완전한 종식을 위해 실시하는 ‘성주군 코로나19 대응 총력주간’에 발맞춰 일제방역의 날을 지정하고 군수, 도의원, 군의회, 이장상록회, 의용소방대 등 50여 명과 함께 코로나19 전파차단에 총력을 기울였다.

성주군은 코로나19 대응 초기 단계부터 다중이용시설 및 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매일 방역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특히 지난 6일에는 민·관·군 합동으로 특별방역을 해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자 총력을 다했다.

특히, 일제 방역과 더불어 이병환 성주군수와 도·군의원은 상가 및 다중이용시설에 손 소독 스프레이를 직접 배부하며 개인위생 수칙준수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통시장 내에서 상가를 운영하는 상인은 “성주읍에서 다중이용시설 및 상가를 중심으로 매일 방역 소독을 해줘 조금은 안심이 된다”면서 “오늘 받은 손 소독제로 상가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지역 전체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주민들도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