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안철수, 한선교 통합 제안에 "대구 삶과 죽음 오가, 만날 상황 아냐"
상태바
안철수, 한선교 통합 제안에 "대구 삶과 죽음 오가, 만날 상황 아냐"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3.1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사진=KBS 뉴스화면 캡쳐)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 (사진=KBS 뉴스화면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의 통합 제안을 거절했다. 

11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통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지금이라도 안 대표의 연락이 오면 언제든 (안 대표가 있는 대구로) 내려갈 것"이라며 "계속 연락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당이 추구하는 통합의 기본 방향은 중도까지 아우르는 것이다. 안 대표가 표방한 '실용' 중도노선은 자유시장경제 정신을 신봉한다는 뜻"이라며 "따라서 안철수까지 같이 가야 진정한 통합이 완성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안 대표가 귀국한 지난 1월부터 꾸준히 통합을 제안해왔다. 그러나 안철수 대표는 미래한국당의 통합 제안을 거절했다. 

안철수 대표 측은 "대구에서 의료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라며 "실용적 중도 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고 선을 그었다.

또한 "대구에서는 지금 삶과 죽음이 오가고 있다. 정치적인 만남을 가질 상황이 아니다"라며 "안 대표는 추후에도 만날 생각이 전혀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안 대표는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 현지로 내려가 의료 봉사를 하고 있다. 이를 두고 “가장 안철수답다”는 호평이 쏟아지면서 정계 복귀 이후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