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광명시, 코로나19 1번째 확진자 완치...2·3·4번째 확진자 건강 양호
상태바
광명시, 코로나19 1번째 확진자 완치...2·3·4번째 확진자 건강 양호
  • 우연주
  • 승인 2020.03.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 페이스북 캡쳐)
(사진=광명시 페이스북 캡쳐)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가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관내 1번째 확진자가 보름여만에 완치됐다고 12일 밝혔다.

1번째 확진자 A씨는 지난 4일 명지병원에서 '음성' 판정으로 퇴원 후, 별도 시설에서 격리 시간을 가졌으며, 11일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아 귀가했다.

박승원 시장은 지난 11일 광명시보건소에서 A씨와 만나 격려하고 완치를 축하했다.

박 시장은 "그 동안 정말 고생하셨으며 집으로 돌아가게 된 것을 축하한다. 혹시 치료 중에 마음에 상처를 받으신 것이 있다면 모두 잊고 일상으로 돌아가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의 2·3·4번째 확진자는 수원병원 음압병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건강은 양호한 상태다. 이들 가족이 예배에 참석했던 교회의 담임목사와 밀접접촉자는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시는 교회 신도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5번째 확진자와 구로구 콜센터 관내 확진자 2명은 경기도 지정병원(파주, 의정부)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동거가족 10명은 검사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 5번째 확진자가 교회에서 예배 중에 밀접접촉한 사람은 1명이며, 광명시는 동시간대 예배에 참석한 교인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확진자 이동동선 공개로 피해를 보는 상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는 방역을 완료하고 역학조사관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확인을 받았으므로 시민들은 불안해하지 마시고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시는 확진자들이 치료를 끝내고 하루 빨리 가족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