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미래통합당 공천 번복, 인천 연수을 민현주·민경욱 경선
상태바
미래통합당 공천 번복, 인천 연수을 민현주·민경욱 경선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3.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관위원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미래통합당 공천 번복, 인천 연수을 민현주·민경욱 경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2일 최고위원회에서 재의를 요청한 지역구 6곳에 대해 심의한 결과 민현주 전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은 인천 연수을에 민경욱 의원과 경선에 부치기로 했다.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서울 강남을, 부산 북·강서을과 부산진갑, 인천 연수을, 대구 달서갑, 경남 거제 등 6곳 공천 심사 결과에 대해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의를 요구했다. 이번 최고위의 재의 요구는 공천 배제된 인사들 중심으로 '사천(私薦)' 의혹을 제기하고, 황교안 대표가 일부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뤄졌다.

통합당 최고위가 재의를 요구한 6곳 중 공천 자체를 재논의해야 한다고 요구한 1곳은 부산 북·강서을  로 알려졌다. 통합당 관계자는 "북·강서을 현역인 김도읍 의원이 전날 김형오 위원장과 황교안 대표에게 찾아가 후보 재선정 필요성을 강력히 건의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이날 공관위 회의 뒤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에서 재의를 요구한 사항을 심의한 결과, 최홍(서울 강남을) 서병수(부산 진구갑) 김원성(부산 북강서을) 서일준(경남 거제) 후보에 대해서는 원안을 유지하기로 했다”며 “인천 연수을은 민경욱ㆍ민현주 후보간의 경선, 대구 달서갑의 이두아ㆍ홍석준 후보 간 경선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먼저 재의가 확정된 인천 연구수을은 민현주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되고, 이 지역 현역이자 컷오프 결정됐던 민경욱 의원(초선)과 경선을 하게 됐다. 

친박계 민경욱 의원은 '막말' 논란 등이 감안돼 컷오프가 이뤄졌으나, 재기의 발판이 마련된 것이라 논란이 예상된다. 

재의가 확정된 또 다른 지역인 대구 달서갑은 이두아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되고 홍석준 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 지역 현역인 곽대훈 의원(초선) 컷오프는 그대로 유지됐다. 

재의가 된 두 곳 중 현역 컷오프 취소는 민경욱 의원만 이뤄진 셈이다. 이와 관련 김형오 위원장은 "이런저런 이유를 우리 내부에서 충분히 다 나눴다"라고 말했다. 

김형오 위원장은 6곳 중 2곳만 재의를 수용한 이유에 대해 "최고위의 재의 요구권이 있다"며 "이기는 공천, 쇄신 공천 이 두 가지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은 결정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