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산시,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 높이는 맞춤형 지원 실시
상태바
부산시,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 높이는 맞춤형 지원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0.03.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부산지식재산센터)는 창업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의 권리화 지원을 위한 올해 IP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IP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사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업 초기부터 지식재산 사업전략을 수립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재산권을 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경영의 융복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했으며 매년 34개 기업을 지원했다. 올해는 13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55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지역지식재산센터(biz.ripc.org)에 접속해 부산지식재산센터를 클릭한 후 ‘부산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고(1차)’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혜기업은 모집 기업의 2배수를 선정해 현장실사와 변리사 등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결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술력에 대한 국내외 시장동향 분석, 지식재산 경영전략 컨설팅, 기업맞춤형 컨설팅 등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첨단소재산업과 관계자는 “IP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인에게 4차산업 혁명시대 핵심인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규기술을 발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의 가치를 높여줄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지식재산센터(051-714-06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