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순천대, 한국연구재단 중견 연구 분야 연구비 ‘17억원 수주’
상태바
순천대, 한국연구재단 중견 연구 분야 연구비 ‘17억원 수주’
  • 강종모
  • 승인 2020.03.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
국립 순천대학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 ‘2020년 상반기 개인 기초연구사업 중견 연구 분야’에 5개의 연구과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분야 ‘개인 기초연구사업’은 학문 분야별 특성에 맞는 개인·집단 단위 및 기반구축 연구 지원을 통해 연구자의 창의적 기초연구 능력을 배양하고 연구 역량을 심화·발전시켜 나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순천대는 이 사업 중 중견 연구 분야로 총 13개 과제를 신청해 5과제(연구책임자 ▲식품영양학전공 이미경 교수 ▲생물학과 박기영 교수 ▲컴퓨터교육과 이형옥 교수 ▲고분자공학전공 장미경 교수 ▲인쇄전자공학과 최시훈 교수)가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에 선정된 순천대 연구책임자들은 과제별 3~4년간 총 17억여 원을 지원받아 ▲유충 발효추출물에 대한 대체 단백질 기능 검증 ▲엽록체 역행신호전달 연구 ▲새로운 상수분지수 그래프 설계 ▲암줄기세포 표적 치료 ▲고성능 구조재료 개발용 플랫폼 구축 등에서 활발한 기초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허재선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선정 확률이 매우 낮은 개인 기초연구사업 중견 연구 분야에서 우리 대학의 선정률이 38%로 매우 높은 것은 순천대 교수진의 뛰어난 연구 역량을 입증한 것”이라며 “연구책임자들이 선정 과제의 충실한 수행을 통해 창의성 높은 기초연구 능력을 배양해 리더 연구자로서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