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나사렛대, ‘자율형 학생중심공간’ 개관식 개최
상태바
나사렛대, ‘자율형 학생중심공간’ 개관식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0.03.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제공.
나사렛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나사렛대학교가 16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율형 학생중심공간을 구축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구축된 자율형 학생중심공간은 나사렛관 1층 ‘학습 및 휴식공간인 N-CUBE ZONE’, 통합선발제로 입학한 학생을 위한 브리지관 3층 ‘쿰칼리지 학습공간’, 메이커 전용공간인 지혜관 1층 스타트업밸리(Start-up Valley), 재학생 학습공간인 국제관1층 샵인러닝(# in Learning)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윤문기 이사장, 김경수 총장, 조재훈 대학혁신지원사업 단장, 서지원 총학생회장, 총대의원장, 처·실장,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경수 총장은 “자율형 학생중심공간 구축은 대학의 메인 건물을 학생중심의 공간으로 환원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개관식에 참가한 서지원 총학생회장은 “24시간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재학생들에게 부족했었다”며, “오늘 개관식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학우들의 대학생활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축한 자율형 학생중심공간은 24시간 학생에게 개방하는 개방형 자율 공간으로 캠퍼스 내 가장 접근이 좋은 메인건물에 공간을 구축함으로써 공간을 학생에게 환원하는데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