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청주시,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운영
상태바
청주시,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운영
  • 노승일
  • 승인 2020.03.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서관 3곳에서 한시적 운영
청주 흥덕구청내 설치된 스마트도서관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 흥덕구청내 설치된 스마트도서관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임시휴관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스마트도서관 3곳에서 시 공공도서관 도서의 가까운 스마트도서관 어디에서든 빌려 볼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를 한시적 운영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역 내 스마트도서관 3곳은 흥덕구청, 청주농협물류센터, 성화개신죽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용자는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공공도서관에서 직접 소독이 완료된 책을 안심하고 대출받을 수 있다.

임시휴관 기간 책을 통한 감염병 전파 예방, 무인장비 특성상 소독의 어려움 등으로 스마트도서관 소장 도서의 대출 서비스는 불가능하다.

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이용시간은 스마트도서관 기기에서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고 받을 스마트도서관을 지정하면 최대 3일 이내 도서가 배송되고, 도서가 도착하면 신청인에게 SMS가 전송돼 대출 도서를 받을 수 있다.

상호대차 도서 반납은 스마트도서관 3곳과 공공도서관 무인반납기를 통해 반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립도서관(043-201-4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서기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운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에 따른 시민들이 겪을 도서 서비스 이용 불편 및 독서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