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남교육청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 본격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 본격 운영!
  • 최진섭
  • 승인 2020.03.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온라인학교 포스터. (포스터=충남교육청 제공)
충남온라인학교 포스터. (포스터=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부터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온라인 실시간 수업을 진행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는 개학이 다음달 6일까지 추가 연장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청이 직접 만든 온라인 학습 방송이다.

온라인학교는 중학교 총 31강좌(1학년 12강좌, 2학년 10강좌, 3학년 9강좌), 고등학교 8강좌를 개설하며, 학년별 주당 15시간을 운영한다.

운영 방법은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전용 채널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생방송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생방송 수업을 놓친 학생들은 녹화된 수업을 스스로 내려 받아 시청할 수 있다.

또, 신체 리듬을 살리기 위해 홈트레이닝 과목을 추가했으며,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독서 강좌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조작적 학습이 가능한 음악, 미술 수업과 원어민 교사가 지도하는 영어 회화 수업도 운영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지금까지 선생님들이 e학습터를 통해 사이버 학급을 개설하고 학생들의 일일학습량을 직접 챙기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학습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축해 집에서도 학교처럼 공부할 수 있는 여건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는 학교 담임교사가 학습활동을 안내하고 상시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학생 상담도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