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주한옥마을, 다국어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전주한옥마을, 다국어 홈페이지 개설
  • 한미영
  • 승인 2020.03.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한옥마을 여행 정보를 4개 국어로 안내 가능한 다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한옥마을 여행 정보를 4개 국어로 안내 가능한 다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전주한옥마을을 여행하는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해 4개 국어로 안내가 가능한 다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다국어 홈페이지는 한옥마을의 다양한 정보를 일원화해 여행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제작했다.

또 한옥마을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100대 체험콘텐츠 정보도 수록돼 있다.

특히 길거리에서 공연하는 문화예술인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을 손쉽게 신청·접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한옥마을 내 버스킹의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추후 체험공방들과의 협의를 거쳐 체험 콘텐츠를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예약할 수 있는 기반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휴대폰 단말기 종류에 따라 화면구성이 변하는 모바일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체험정보를 편하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 여행객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포스터와 사진을 중심으로 시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전주시는 국가관광거점도시 선정과 발맞춰 한옥마을 여행을 계획하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상설콘텐츠부터 문화공연행사까지 연중 풍부한 최신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전주 한옥마을 콘텐츠 운영방향에 있어 신규 콘텐츠 발굴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주한옥마을 다국어 홈페이지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여행계획 단계부터 콘텐츠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의 일원화와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