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에이스 스텔라 육성…스타트업 10개사 모집
상태바
부산시, 에이스 스텔라 육성…스타트업 10개사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3.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차 산업을 이끌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올해 에이스 스텔라(Ace Stella) 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이스 스텔라 육성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이상 유망 스타트업에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술역량, 수출역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10개사 내외로 선정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15개 기업을 지원해 전년 대비 매출액 24.6%, 신규고용 21.7% 증가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신청대상은 본사가 부산인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인 창업기업으로 이 가운데 투자유치형, 성장형, 고용창출형, 수출형, 기술혁신형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에이스 스텔라 기업으로 선정되면 연구개발투자, 품질 및 시험인증, 장비사용, 마케팅, 성장전략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busan.go.kr)나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에 공고 중이다.

일자리창업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 3년의 어려움을 극복한 성장가능성 높은 우수한 스타트업이 Pre-챔프, 부산형 히든챔피언 등 상위성장단계로 도약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