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태화강 국가정원 주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울산시, 태화강 국가정원 주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3.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국민과 함께 만드는 태화강 국가정원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시 공공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 제안으로 공공디자인을 발굴해 체계적이고 아름다운 태화강 국가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태화강 국가정원에 적용할 수 있는 공공 공간, 공공 시설물, 공공 시각 매체, 기념품 분야 등이며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시는 공모 수상작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계획이며 당선작은 태화강 국가정원 공공디자인 개선에 반영키로 했다.

응모는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출품신청서, 출품패널, 출품설명서 등을 갖춰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8월 20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는 심사를 통해 38개 작품을 선정해 2000만원(대상 시상금 7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오는 10월 제4회 울산건축문화제와 공동으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다.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울산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태화강에 자연을 품은 태화강 국가정원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ulsan.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도시재생과(229-65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