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종로구, 행복공감대 만드는 '종로여행'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종로구, 행복공감대 만드는 '종로여행' 프로그램 운영
  • 서인경
  • 승인 2020.03.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주도 하에 행복실천과제 발굴, 지역사회에 홍보
구민 또는 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 직장인 등 대상 선착순 40명 신청 받아
‘종로행복드림아카데미’에서 김영종 구청장과 참여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종로구청 제공)
‘종로행복드림아카데미’에서 김영종 구청장과 참여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종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지역 내 행복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민참여 프로그램인 '종로여행(與幸, 다함께 행복)'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특강부터 현장 워크숍, 조별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 종로여행은 주민 주도 하에 행복실천과제를 발굴, 지역사회에 홍보해 구 전체에 행복한 분위기를 환기시키고자 기획됐다.

대상은 구민 또는 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 직장인 등 선착순 40명으로 신청을 원할 시 건강도시과 행복드림팀(02-2148-3053)을 통해 유선 접수하면 된다. 또 내달부터는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 내 통합신청, 구 공식 블로그 댓글을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5개 조를 구성해 마치 여행을 하는 것처럼 ▲여행 꿈꾸기 ▲동행 만들기 ▲여행 설레기 ▲여행 준비하기 ▲여행 즐기기 ▲여행 나누기 순으로 참여하게 된다.

‘여행 꿈꾸기’에서는 행복 경험 공유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동행 만들기’에서는 행복특강 청강에 이어 나와 구의 행복을 찾아본다.

‘여행 설레기’에서는 관내 곳곳에 나가 행복사례들을 찾아보는 현장학습에 나서고, ‘여행 준비하기’를 통해 행복나눔 캠페인 준비를 위한 기획 시간을 갖는다.

‘여행 즐기기’에선 본격적으로 행복을 실천하고 나누는 캠페인을 펼치게 되며, 마지막 ‘여행 나누기’에선 그간의 활동성과를 함께 나누고 수료식에 참여함으로써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주민 행복과 안전을 지방자치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주민이 골고루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종로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에 대해 배우고, 공유하고, 지역사회를 통해 다시금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