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시, 코로나19로 납품 막힌 친환경 농산물…집으로 배송해드려요
상태바
서울시, 코로나19로 납품 막힌 친환경 농산물…집으로 배송해드려요
  • 서인경
  • 승인 2020.03.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납품 예정 친환경 농산물 판로 확보 위한 꾸러미 캠페인 추진
전북 농산물꾸러미 5000개, 제주한라봉 3000박스, 제주천혜향 1000박스
서울에 급식 공급하는 9개 시·도 농산물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선주문 판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가 ‘한국친환경농업협회’의 도움 요청을 받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돕기를 위해 채소, 한라봉, 천혜향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구매 캠페인’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구매 캠페인은 ▲감자, 양파, 대파, 시금치 등 가정에서 즐겨먹고 많이 소비하는 9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전북 농산물 꾸러미 5000개 ▲제주 한라봉 5㎏ 3000박스 ▲제주 천혜향 5㎏ 1000박스가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시는 시 본청과 투출기관, 사업소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캠페인을 우선적으로 진행, 1차적으로 약 800만원을 주문한 상태로, 개학이 연기된 만큼 직원들이 꾸준히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시민 누구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캠페인을 통해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지원에 참여할 수 있다. 포털에서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를 검색한 후 홈페이지 배너(https://www.korganicboard.org)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신청할 수 있다. 꾸러미 상품은 원하는 주소지로 택배 발송된다.

추가적으로 시에서는 서울학교급식을 공급하고 있는 광역시도 9개 지역 생산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제작된 친환경농산물꾸러미 5000개 판매를 지원한다. 물류비, 인건비 등을 고려해 최소 2500세트 주문 시 판매할 예정으로, 충북 대표 산지 홈페이지(http://marketoyou.com)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주문할 수 있다.

꾸러미 가격은 택배비 포함 1박스당 2만원으로, 오는 30일과 내달 2일 2차에 걸쳐 일괄 배송할 예정이며, 개학 일정에 따라 추가 판매를 검토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코로나19로 피해 받는 지역농가를 꾸준하게 지원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상생상회·11번가·신한카드와 함께 수수료 0% 온라인 직거래인 #힘내라대한민국 #전국동네를응원해요 ‘상생상회 온라인 기획판매전’을 운영한다.

김의승 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캠페인은 도매가 하락과 코로나19의 여파 등으로 인한 소비 침체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