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나사렛대, 장애학생 원격수업 수강 지원
상태바
나사렛대, 장애학생 원격수업 수강 지원
  • 최남일
  • 승인 2020.03.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F컨텐츠 화면과 자막과 수화지원이 함께 이뤄지고 있는 온라인학습 화면. 나사렛대 제공.
BF컨텐츠 화면과 자막과 수화지원이 함께 이뤄지고 있는 온라인학습 화면. 나사렛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나사렛대학교가 장애학생들이 아무런 제약 없이 UD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온라인 원격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각 대학별 개강연기 및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사렛대는 BF(Barrier Free) 온라인 강의 컨텐츠를 제작, 장애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강의에 접근이 어려운 시각·청각 장애를 가진 학생을 위해 자막, 수화 등 장애학생에게 맞춤형 컨텐츠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교내 장애학생의 모든 수강 교과목을 장애유형별로 구분하고, 장애유형에 따라 청각장애 학생은 온라인 강의 내 수화동시통역을 지원하고 있다.

시각장애 학생은 텍스트 자료 요청 시 대체자료를 제작해 제공하며 지체장애 및 기타 장애 학생은 온라인 강의 수강지원 및 수시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나사렛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UD(Universal Design, 범용디자인)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하고 이러닝 강의와 학습 콘텐츠 접근성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