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워라밸 직장 만드는 맞춤 컨설팅 받아보세요!
상태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워라밸 직장 만드는 맞춤 컨설팅 받아보세요!
  • 서인경
  • 승인 2020.03.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소재 기업·기관 대상 25곳 선정 후 맞춤형 무료 컨설팅
시 기업 및 시민 대상 수준별 맞춤형 지원정보 등 제공하는 자가진단 이용 가능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시 소재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직장 만들기를 위한 맞춤형 방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성평등 일·생활균형 직장 만들기를 희망하는 시 소재 기업·기관은 ‘서울시 일·생활균형 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진행되는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신청 기업·기관 중 총 25곳을 선정, 전문 컨설턴트가 1곳 당 최대 4회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현재 각 기업의 일‧생활균형 수준을 진단하고, 경영진 및 근로자의 요구를 파악해 특성에 맞는 제도와 프로그램을 설계해 준다.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되면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규정마련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제도 도입 ▲시 일·생활균형 강소기업,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등 지원 ▲시 정책 정보 및 프로그램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컨설팅 참여 기업은 추후 ‘서울시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후보로 추천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시 표창 ▲여성고용 우수기업 특별자금 지원(중소기업육성자금, 시중보다 2~3% 낮은 금리로 5억원 이내 융자) ▲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가산점 부여(0.5점) ▲홍보 콘텐츠 지원 ▲사후지원 컨설팅(최대 4년)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한편, 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컨설팅 외에도 시내 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일·생활균형 교육 지원사업과 스스로 진단을 해보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 문항에 답변을 하면 기업 또는 개인의 일·생활균형 수준의 결과가 나오고, 이를 개선하고 보완할 시의 지원제도,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제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