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교육청,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 실시
상태바
대구교육청,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 실시
  • 윤진오
  • 승인 2020.03.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은 게임형식의 학습에 재미를 더한 수학이벤트 실시(포스터=대구교육청 제공)
(포스터=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23일부터 2주간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습플랫폼(Khan Academy수학)을 활용한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는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고, 학생 10여명 이상과 지도교사 1명으로 팀을 구성해 오는 24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후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플랫폼(Khan Academy수학) 앱에서 자신이 이수한 지난 3개 학년 과정 내에서 자기주도적으로 게임방식의 수학과제를 해결하면,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팀 단위 출석 및 점수가 자동으로 기록돼 학생들의 수학학습이력을 확인해 평가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하면서 배운 수학내용을 다시 해결해 볼 수 있어 수업을 보충하고 자신의 수학 실력을 점검할 수 있고, 지도교사는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학습이력을 확인해 개별 맞춤형 피드백을 지원하고 온라인으로 학생 개개인의 지난 3년간 수학개념 이해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학습관리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교육청은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참여 팀 중 점수 합산 상위 10팀, 팀 인원수 상위 2팀과 꾸준한 출석 5팀 추첨, 참가 팀 중 20팀 추첨하는 등 많은 학생팀을 시상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 공문’을 참조하거나 대구시교육청 융합인재과 담당자(053-231-0402)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