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전주시,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전주시,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3.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 모집
전주시,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 모집(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하는 자전거 행진 진행 시 참가자의 안전을 유도하고 행사를 보조하는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 25명을 모집한다.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는 평소 자전거 이용에 관심 있고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며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6일까지 신청 받는다.

시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관련 경력사항과 지원동기 등 지원서 내용을 심사해 안전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으로 다음달 1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자전거 행진 장소 사전투어와 함께 물론 자전거 타기 붐 조성과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한 홍보 라이딩도 분기별 1회 진행한다.

또한 시는 안전 서포터즈 활동 피복과 안전용품을 증정하는 한편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시간도 인정해 줄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다음달 6일까지 이메일(wjddud2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전주시 자전거정책과 관계자는 “자전거 안전 서포터즈를 모집해 행사 추진 시 시민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안전 확보를 위해 활동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