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 달서구, 재건 프로젝트 'POST-코로나 종합대책 점검 보고회' 가져
상태바
대구 달서구, 재건 프로젝트 'POST-코로나 종합대책 점검 보고회' 가져
  • 오정웅
  • 승인 2020.03.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POST-코로나 종합대책 점검 보고회 (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코로나19로 지역의 민생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을 위한 코로나19 종식 후 분야별 지원대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POST-코로나 종합대책 점검 보고회'를 가졌다.

달서구의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사전·사후 방역 등 감염예방 점검은 물론, 코로나19 종식 후 분야별 민생안정, 경제지원 등 대책방안을 구 차원에서 미리 준비하고 주민들의 기대수준에 부응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달서구는 분야별 중점 지원사항으로 소상공인 자금지원 확대(정부연계) 운영, 착한 임대인 운동 범시민화, 소상공인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중소기업 자금지원사항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맞춤형 복지포인트를 조기 집행한다는 방침이며, 각 부서별로 신속집행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지역 경기 부양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무너져 내린 지역경제의 기반을 다시 살려내는 일인 만큼 지금부터 '달서구 재건 프로젝트'에 대한 치밀한 준비와 담대한 실행이 필요할 것이며,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의 입장에 서서 적극적으로 모든 시책을 검토하면서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