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홍성군, 코로나19 여파 ‘2020 역사인물축제’ 전격 취소
상태바
홍성군, 코로나19 여파 ‘2020 역사인물축제’ 전격 취소
  • 최진섭
  • 승인 2020.03.2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개최된 홍성역사인물축제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지난해 개최된 홍성역사인물축제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홍성군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전격 취소됐다.

군은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함에 따라 지난 19일 개최 예정이었던 긴급 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서면 의결로 대체하고, 위원 26명의 의견을 수렴해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취소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대한 불안, 전문가 및 언론보도 등에서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예측이 각기 달라 추이를 예상하기가 어렵다는 점 등을 고려해 취소를 결정했다.

또, 역사인물축제를 하반기로 연기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했지만, 올해 하반기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집중으로 지역주민들의 축제 피로도 상승 및 행사성 예산 낭비 등의 문제가 제기돼 올해는 개최하지 않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당초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청산리대첩 100주년을 맞아 ‘김좌진 장군’을 주제로 어린이날에 맞춰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었으며, 군은 이번 상반기 축제 취소로 하반기 축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역사인물축제의 주제인 ‘김좌진 장군’과 동일한 내용으로 10월에 개최되는 청산리 대첩 10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김좌진 장군과 청산리 전투의 의의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보훈행사, 뮤지컬 공연, 기념음악회, 전국 청소년 연극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며,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준비하면서 기획된 김좌진 관련 토크멘터리 및 체험관련 프로그램을 기념행사와 연계해 진행키로 했다.

문화예술팀 손형진 주무관은 “매년 가을에 개최됐던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올해 처음으로 5월에 개최해 어린이날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색다른 축제 모습을 선보이려 했는데 축제가 취소돼 아쉽다”며 “하지만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방지와 군민 및 축제 방문객들의 안전이 우선인 만큼 축제 취소 결정에 대해 넒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