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군산시, 긴급 재난재해 자치법규 일제정비 추진
상태바
군산시, 긴급 재난재해 자치법규 일제정비 추진
  • 한미영
  • 승인 2020.03.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긴급한 재난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책 마련을 추진한다.

25일 군산시는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예기치 못한 긴급 재난재해를 대비한 자치법규 일제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일제정비는 감염병, 태풍, 화학사고 등 예측불가능한 자연적·사회적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응·복구를 위한 계획 수립 마련을 위해 현재 시행 중인 571개(조례 430개, 규칙 141개)의 자치 법규를 대상으로 긴급 재난재해시 각종 지원방안, 시민규제 및 불편 사항, 상위법령 제정·개정사항 미반영 등을 중점 조사하게 된다.

주요 정비대상은 시민의 생활과 지역사회 안정에 밀접한 자치법규로 소상공인 지원, 재난물품 지원, 긴급 생계비 지원 등 재난재해시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근거를 마련해 조속한 시일내에 자치법규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정비는 향후 긴급 재난재해 시 자치법규상 지원방안의 미흡으로 시민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늦어지는 경우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체계적이고 빠른 행정적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고대성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시민들이 고통을 극복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치법규 제정과 개정 시 재난재해에 대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고 운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