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춘천시, 외식업 로컬푸드 사용 인증 ‘봄愛취愛’ 내달 3일까지 모집
상태바
춘천시, 외식업 로컬푸드 사용 인증 ‘봄愛취愛’ 내달 3일까지 모집
  • 서인경
  • 승인 2020.03.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사용량 50% 이상인 외식 업소 신청 가능
춘천시는 로컬푸드 사용 인증 업체 명칭 및 브랜드인 ‘봄愛취愛’를 개발했다.(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시는 로컬푸드 사용 인증 업체 명칭 및 브랜드인 ‘봄愛취愛’를 개발했다.(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춘천시가 외식업 로컬푸드 사용 인증업소 공모를 시작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외식업 로컬푸드 사용 인증은 인증 업체의 경영 안정과 지역 농산물 사용 소비처 확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사업을 위해 시는 지난해 10월 16일부터 외식업 로컬푸드 사용 인증체계 구축 용역을 진행했으며 로컬푸드 사용 인증 업체 명칭 및 브랜드인 ‘봄愛취愛’를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봄愛취愛’ 신청 자격은 시 소재지에 사업자 등록을 한 외식 업소 중 로컬푸드 사용량이 50% 이상인 업소다.

인증 절차는 인증신청과 접수, 서류심사 및 현장 평가 후 위원회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는 과정이다.

향후 시는 인증지정서 수여식과 현판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인증업체 지원을 위한 시 보조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내달 3일까지며 자세한 문의는 안심농식품과 식품산업팀(033-245-5945)으로 하면 된다.

용해중 안심농식품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산자·외식업체·소비자간 먹거리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먹거리가 행복한 도시 춘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