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민경욱, 인천 연수을 다시 공천 '통합당 2번 번복 왜?'
상태바
민경욱, 인천 연수을 다시 공천 '통합당 2번 번복 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3.2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막말·욕설 민경욱 영구 제명해야" 강력 반발(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민경욱, 다시 살아남았다 '통합당 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가 민경욱 의원(인천 여수을)을 다시 공천했다.

이진복 선거대책본부장은 25일 밤 긴급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민 의원에 대해 공관위에서 결정한 것은 법률적으로 심각한 사안이 아니라는 판단 하에 공관위에서 올라온 것을 취소해 원위치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기존 공천된 민현주 전 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했다.

 앞서 공관위는 당 최고위가 민경욱 의원에 대한 공천을 결정하자 이의를 제기한 바 있다.

이 선대본부장은 또 공관위가 최고위 무효 결정을 받아들여 후보를 교체한 부산 금정(김종천→원경희)과 경북 경주 (박병훈→김원길)에 대해서는 “최고위와 공관위가 여러 입장을 고려하고, 또 시간이 없는 점을 고려해 여의도연구원의 여론조사를 통해 이기는 사람에게 공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 화성을에는 임명배 전 당협위원장을, 경기 의왕·과천에는 신계용 전 과천시장을 단수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공관위는 청년 벨트로 지정된 경기 화성을과 경기 의왕·과천에 각각 한규찬 전 평안신문 대표와 이윤정 전 여의도연구원 퓨처포럼 공동대표를 전략공천했다. 최고위는 이후 공관위에 이들 지역에 대한 재의를 요구했고 공관위가 원안을 고수하자 최고위가 이를 다시 무효화하고 재공천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