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FIFA 온라인 4, 'Team K LEAGUE' 클래스 출시
상태바
FIFA 온라인 4, 'Team K LEAGUE' 클래스 출시
  • 송성욱
  • 승인 2020.03.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에서 Team K LEAGUE 클래스(TKL)를 출시했다.

(이미지=K리그 제공)
(이미지=K리그 제공)

TKL은 K리그의 레전드 선수들과 현역 선수들 중 좋은 활약을 펼치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공격수에는 이동국, 안정환, 이천수, 최용수, 박주영, 데얀, 미드필더에는 유상철, 김보경, 이재성, 레오나르도, 세징야, 수비수에는 홍명보, 최진철, 김태영, 김민재, 홍철, 골키퍼에는 이운재, 김병지, 조현우 등 총 300여명 등이다.

26일에 출시된 이번 TKL은 업데이트 이후 FIFA 온라인 4에서 선수들을 만날 수 있다. 기존 FIFA 온라인 4에서도 K리그 선수들을 사용할 수는 있었지만 게임 내 낮은 능력치의 한계 때문에 사용률이 높지 않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관계자는 이번 TKL 출시를 통해 FIFA 온라인 4 게임 내에서 더욱 많은 K리그 선수들이 쓰이기를 기대하며 K리그 팬들이 FIFA 온라인 4의 신규 이용자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연맹은 최근 K리그 랜선 개막전과 랜선 토너먼트 등 온라인 이벤트를 FIFA 온라인 4를 통해 진행하며 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TKL 출시 역시 K리그 콘텐츠의 경계를 e스포츠로 확장하려는 연맹의 꾸준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