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주시, ‘1인 가구’ 첫 기본계획 마련
상태바
광주시, ‘1인 가구’ 첫 기본계획 마련
  • 한미영
  • 승인 2020.03.2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광주시가 1인 가구의 실효성 있고 구체적인 수요자 맞춤형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는 30일 오후 4시 시청 협업회의실에서 ‘광주시 1인 가구 지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협업 태스크포스(TF) 첫 회의가 개최된다.

협업 태스크포스는 지난해 기준 광주시의 1인 가구가 30%를 넘어서고 10월에는 ‘1인 가구 지원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꾸려졌다.

특히 부서 간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에 중요한 만큼 태스크포스에는 유관부서와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 직무대리 주재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여성가족과, 안전정책관, 사회복지과, 고령사회정책과, 장애인복지과, 건강정책과, 건축주택과, 청년청소년과, 일자리정책관 등 9개 광주시 유관부서와 광주여성가족재단, 광주복지재단 등 2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현재 광주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1인 가구 지원 기본계획 관련 연구 용역의 추진방향 및 태스크포스(TF) 운영 방향 등 현실에 맞는 정책 대안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시는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거쳐 연말에는 ‘1인 가구 지원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과장은 “현재의 정책들만으로는 1인 가구의 생활을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1인 가구의 복합성을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각 부서의 협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