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산시, 정부 연구개발 사업 유치 위한 산업혁신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부산시, 정부 연구개발 사업 유치 위한 산업혁신 아이디어 공모
  • 허지영
  • 승인 2020.03.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올해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산업혁신을 이끌 연구개발 사업을 기획하는데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고, 결과물인 기획보고서를 바탕으로 정부 연구개발 사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지난해는 이 사업으로 ‘마리나 비즈니스 연구개발 센터 구축’ 등 6개 사업, 총사업비 849억5000만원(국비480억원) 규모의 정부 연구개발 사업 유치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는 지원대상이 산·학·연의 모든 혁신기관에서 공공기관과 기업으로 한정된다. 대학중심 사업은 ‘대학 연구개발 씨앗기획사업’으로 별도 지원되고 있다.

기획 과제는 시 7대 전략산업을 포함해 산업구조혁신과 신산업 창출이 가능한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고, 전문평가위원회를 통해 내달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7대 전략산업은 스마트 해양, 지능형 기계, 미래수송기기, 글로벌 관광, 지능정보 서비스, 라이프케어, 클린테크 등이다.

사업형태는 혁신주체를 기준으로 공공기관협력 기획지원사업과 현장수요기반 기획지원사업의 두 가지로 운영된다.

'공공기관협력 기획지원사업'은 지역소재 정부출연연, 전문생산기술연, 시 출연기관 등 2개 이상의 혁신기관이 공동수행하는 조건이다.

정보통신(IT) 기관과 교통·시설물 운영기관이 연계해 재난·안전 기술개발 사업을 제안하거나 물류·항만·해양·기계 관련 공공기관 간 협력으로 첨단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기획이 가능하다. 총 6개 과제에 1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현장수요기반 기획지원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촉진과 역량 강화가 목적으로 기업이 주관기관이 된다. 산·학·연 연계형과 컨설팅 연계형으로 구분 지원한다. 총 8개 과제에 1억2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혁신경제과 관계자는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지난해 처음으로 20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24조2000억원으로 지속적 증가가 전망된다”며 “지역 산업혁신을 이끌 정부 연구개발 사업 유치를 위해 지역 혁신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www.bistep.re.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전화(795-5047, 50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