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10만원 상당 '출생축하용품'…출생 50일전부터 신청 가능
상태바
서울시, 10만원 상당 '출생축하용품'…출생 50일전부터 신청 가능
  • 서인경
  • 승인 2020.03.31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가정에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 제공
온라인 출생신고 시 연계신청 가능
육아용품 86종 확대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가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3년차를 맞아 출생가정에 지원하는 10만원 상당의 ‘출생축하용품’ 신청이 올해는 더욱 편리해지고, 선택권이 넓어졌다고 31일 밝혔다.

출생 직후부터 바로 육아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청기간을 출생 후에서 출생 예정일 50일 전으로 확대했다.

또 그동안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했다면 이제는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할 때 같이 신청하면 된다. 육아용품도 기존 51종에서 86종으로 늘렸다.

신청자격은 시 자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아이와 동일 세대에 거주 중인 보호자로서, 출생예정일로부터 50일 전부터 출생일 3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기존처럼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하는 경우는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의 출생축하용품 지원란에 체크하면 된다.

아이 출생 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산모가 직접 임신확인서 또는 표준모자보건수첩을 지참하고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인증코드(신청 후 1~2일내 발송)를 포함한 문자 수신 후,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www.iseoulu.co.kr)에서 희망하는 물품을 선택하면 된다.

홈페이지에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10만 포인트가 주어지며, 10만 포인트 내에서 필요한 출생축하용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출생축하용품은 코로나19로 구하기 어려운 비접촉 아기 체온계부터 수유쿠션, 아기띠, 이유식 용품세트 등 신생아부터 첫돌까지 꼭 필요한 육아 필수품 86종으로 구성했다.

김복재 시 가족담당관은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출생가정에서 원하는 품목을 고를 수 있도록 육아용품을 다양화하고, 출생직후부터 바로 육아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출생 전 미리 용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아이 낳고 기르기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