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비 쿠폰 지급
상태바
울산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비 쿠폰 지급
  • 허지영
  • 승인 2020.03.3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추경에 따라 국비 146억원을 확보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대상자에게 한시생활지원 소비 쿠폰을 내달 중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자는 올해 3월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 자격이 있는 3만4000여명이며, 지급액은 수급 자격과 가구 규모에 따라 다르다.

소비 쿠폰은 울산 지역 내 백화점, 대형마트를 제외한 IC카드 결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와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혼용해 지급된다.

지급 금액은 내달부터 7월까지 4개월분을 합해 생계‧의료 급여 해당자는 1인 가구 52만원, 4인 가구 140만원에 해당하는 쿠폰을 받는다.

주거‧교육‧차상위 해당자는 1인 가구 총 40만원, 4인 가구 108만원에 해당하는 쿠폰을 받는다.

다만 1인이 2가지 이상의 자격을 가지고 있더라도 지급 금액이 높은 1가지 자격으로 지급되며 자격에 따른 중복 지급은 제한된다.

시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행복e음을 활용해 대상자를 확인한 후, 대상자가 거주하는 읍면동에서 지급하게 된다. 대상자에게 지급일 이전에 우편 및 유선으로 안내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준수 및 대상자 줄서기 등이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지급 일자를 조정할 계획이다.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은 “저소득층이 이번 코로나19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란다”며 “한시생활 상품권이 지역 경기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