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신간소개]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 요양병원 공간읽기' 전격 출간
상태바
[신간소개]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 요양병원 공간읽기' 전격 출간
  • 서다민
  • 승인 2020.03.3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우수 요양병원이 한 눈에 보인다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로 요양병원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전국 우수 요양병원의 건축과 시스템을 상세히 소개한 서적이 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요양병원협회의 추천을 받아 노인연구정보센터가 발간한 이 서적은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 요양병원 공간읽기’로 지난 10일 출간했다.

유래 없이 빠른 고령화로 인해 국민과 국가 전체의 위기감이 고조되며 노인 삶에 가장 중요한 건강을 담당하는 요양병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요양병원은 정형화 된 구조 속에서 도심형, 전원형, 단독형, 복합형 등 다양한 형태로 거듭나며 변신을 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요양병원 공간읽기’는 다양한 요양병원 중 한국을 대표하는 20개 요양병원의 모습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둘러보고 분석해 책 한 권에 충실하게 담아냈다.

손덕현 대한요양병원협회장은 “요양병원은 단순히 환자를 치료하는 공간이 아니라 환자가 심신의 안정을 얻고 효율적인 치료를 위해 채광이나 동선, 건축물의 재질, 구조물의 배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설계된 건축물이자 여러 가지 기법이 도입된 공간”이라며 “엄선한 우수 요양병원을 소개하는 이 책은 요양병원 뿐만 아니라 어느 병원이 보더라도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노인연구정보센터는 고령자 케어현장을 위해 출판, 연수 세미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연구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