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부산시, 일자리사업 홍보단 '청춘자비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부산시, 일자리사업 홍보단 '청춘자비 서포터즈'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4.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일자리 정책과 사업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청춘자비(Job-ee) 서포터즈’ 제4기 30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인 청춘자비 서포터즈는 시 대표 일자리사업인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일환으로 구성된 청년 일자리사업 홍보단이다.

올해는 부산청년파란일자리, 부산 청춘드림카,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시 일자리 시책을 확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홍보콘텐츠도 제작한다.

또 부산고용노동청, 부산영상위원회 등 일자리 관계기관에서 운영하는 청년 서포터즈들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시는 청춘자비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부산고용포럼과 함께 매월 홍보 주제를 논의해 정부와 시 일자리 사업들을 기업과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일자리창업과 관계자는 “올해는 시민들이 일자리정책과 사업을 잘 이해하고 체감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점검할 것”이라며 “일자리 시책을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시민이 단 한 분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산 거주 청년은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홈페이지(busanjobproject.or.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990-71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