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상태바
순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0.04.0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지난해 12월 결산법인은 법인지방소득세를 다음달 4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세 납세의무가 있는 법인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로, 내국법인의 국내·외 모든 소득과 외국법인의 국내원천소득이 신고대상이며, 해당 사업연도에 사업소득이 없는 법인이나 결손금만 있는 법인도 신고대상이다.

특히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세와는 달리 사업장 소재지 지자체마다 과세권이 있어, 사업장별 안분신고를 해야 한다는 점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만약 둘 이상의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이 안분해 신고하지 않고 단일사업장 법인으로 신고한 경우 무신고가산세 20%가 부과된다.

김왕성 시 세정과장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시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는 사업장이 소재한 지방자치단체에 각각 제출하고 ‘첨부 서류’는 본점이 위치한 지방자치단체에만 제출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납부기한 연장과 관련 사업에 현저한 손실을 입거나 사업이 중대한 위기에 처한 법인에 대해서는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신청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신고를 최대한 자제하고 위택스 전자신고(www.wetax.go.kr)를 이용해 신고·납부해 주길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