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주시, 어린이집 안전지킴이 부모 모니터링단원 모집
상태바
경주시, 어린이집 안전지킴이 부모 모니터링단원 모집
  • 박춘화
  • 승인 2020.04.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오는 9일까지 어린이집 안전지킴이 2020 부모 모니터링단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은 지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지금까지 매년 10명이 활동해왔다.

지난해에는 75개소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하고 30건을 개선 권고했으며 더 나은 보육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이번 모집기간을 통해 부모 모니터링단원을 구성한 후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 2인 1조로 관내 어린이집 모니터링 활동 예정이다.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현장실습과 교육이수 후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매월 1~2개소 어린이집을 방문해 건강, 안전, 급식, 위생관리 등 4개 영역 20개의 지표를 관찰하고 진단한다.

모니터링 결과는 모니터링 실시 후 서면으로 통보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지도하며, 법령위반사항이 발견 될 경우 소속부서 담당공무원에게 사실을 통보해 사후컨설팅 또는 행정조치 하게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안전지킴이 2020 부모 모니터링단의 출발로, 더불어 언제나 안심하고 편하게 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