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9 (수)
서울시, 이달 한달간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실시
상태바
서울시, 이달 한달간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실시
  • 서인경
  • 승인 2020.04.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사랑 챌린지(사진=서울시청 제공)
나무사랑 챌린지(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가 나무심기에 적기인 식목월을 맞아 나무심기 활동을 독려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자택에 머무는 시민을 위해 집에서도 SNS로 쉽게 참여가능한 ‘나무사랑 챌린지’를 실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나무사랑 챌린지는 민선7기 역점사업인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와 관련해 나무심기의 소중함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일상생활 속 나무심기 시민문화 확산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민관협력형 기부 캠페인이다.

나무사랑 챌린지에 참여하는 시민 수만큼 ㈜국민카드에서 시에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경관성 향상에도 기여하는 나무들을 기부해 ‘서울챌린지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챌린지는 이달 한 달 간 진행되며 참여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첫 번째는 집에서 심은 반려나무 사진을 찍어 지정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올리는 것이며, 두 번째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요즘, 마음으로나마 식목일을 맞아 나무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시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 나무 이모티콘 댓글을 다는 것이다.

나무사랑 챌린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KB국민카드·초록우산 어린이재단·㈜트리플래닛은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윤종 시 푸른도시국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을 삼가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집에서도 누구나 참여가능한 SNS 나무사랑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 번의 참여로도 시민들이 나무를 기부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니만큼 쾌적하고 푸른 서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와 ㈜트리플래닛 홈페이지(http://treepla.net/seoultrees)에 오는 3일 이후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