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양시, 아동수당 대상자 한시적 돌봄쿠폰 지원
상태바
광양시, 아동수당 대상자 한시적 돌봄쿠폰 지원
  • 강종모
  • 승인 2020.04.0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남 광양시 청사.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 가구에 이번 달 중 아동양육 한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시지원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에 아동돌봄 쿠폰을 지급하는 국비 사업으로, 지난달 17일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시행이 확정됐다.

지원대상은 지난달 기준 아동수당 수급 아동이며, 1인당 40만원 상당의 돌봄 포인트로 지원할 계획이다.

돌봄포인트는 아동 보호자의 90% 이상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행복카드(보육료),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에 포인트로 지급하고, 보호자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MMS를 통한 안내와 본인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한다.

또한 카드 미보유자는 복지로(사이트, 앱)나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주소지로 등기 발송된다.

돌봄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전남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김민영 시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긴급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 부담이 늘어난 아동양육 가구에 돌봄쿠폰을 지원함으로써 양육부담 경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하게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