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색다른 청소년 프로그램 발대식
상태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색다른 청소년 프로그램 발대식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4.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이색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14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발대식을 기점으로 2012년 활동을 시작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이색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발대식을 기점으로 2012년 활동을 시작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황우여)이 수탁운영을 맡아 2011년 3월 개관하였다. 최신 시설과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12일 기준 총 방문객 15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외국인 숙박객이 많은 유스호스텔의 특성을 살린 이색 청소년 봉사단을 기획해 지난 선발기간동안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서울 트립 어드바이저’(Seoul Trip Advisor)는 35명의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서울 테마 관광 코스를 기획하고 직접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탐방 후에는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 탐방자료를 올려 서울 관광 자원을 다양화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기획한 여행코스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투숙객과 함께 탐방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서울 트립 어드바이저 단원들은 발대식 당일부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마실’ 프로모션 1탄에 참가하여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20여명의 숙박객과 함께 인근 여의도 윤중로에 도보로 이동하여 봄꽃축제 안내 및 미션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올해로 2기를 맞은 ‘유스 굿윌 가이드’(Youth Goodwill Guide)는 지난 해보다 선발 인원을 2배가량 늘려 총 66명의 단원이 선발되었으며, 1기와 함께 100여명이 활동한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이뤄진 단원들은 모두 뛰어난 외국어 능력과 봉사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선발되었다. 이들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내의 외국인 투숙객의 신청에 따라 서울 투어 가이드 활동을 하거나 한국문화체험을 지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두 봉사단은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줄뿐만 아니라 색다른 이력이 될 수 있어 200%를 훌쩍 넘는 지원자가 몰렸다.

단원들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내의 다른 프로그램과도 연계하여 활동하게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치 만들기, 한지공예 등 다양한 한국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 데이’(Special Event Day)가 상시 진행되고 있다. 유스굿윌가이드는 이 행사의 통역 및 행사 보조 역할로서 한국문화체험을 지도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청소년 단체(초등학생-대학생)와 한국 청소년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글로벌 청소년 교류’에도 통역과 행사 진행을 도우며 글로벌 마인드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키우게 된다.

유스 굿윌 가이드 1기는 ‘글로벌 청소년 교류’를 통해 말레이시아 대학교 U’iTM 학생에게 한지공예를 지도하며 문화를 교류했으며, 프랑스 고등학생 및 대학생 단체와 홍익대학교 부근을 방문하여 한정식을 체험하고 가이드 활동을 펼쳤다. 오는 5월에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투숙하는 미시간 주립대 대학생에게 서울을 안내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다채로운 최신 시설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외에도 친절한 서비스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개성있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워블로거를 비롯한 국내·외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객실은 호텔형 침대 객실부터 온돌, 콘도형에 이르는 다양한 객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요금은 5만원대부터 시작된다. 2층침대 객실은 침대 당 가격이 약 2만원으로 저렴하게 서울을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인 배낭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강당을 비롯한 6개의 회의실은 최신 회의시설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공공기관과 청소년 단체의 다양한 워크샵이 매일 열리고 있다. 또한 규모가 큰 국제행사의 숙소와 세미나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서울 여행객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다채로운 문화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02)2677-1826로 할 수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hiseoulyh.com) 및 전화 02)2677-177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단체 및 회의실은 02)2677-1744로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