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4·15총선] 임종석 전 실장 “文 정부 탄생시킨 순천이 민주당의 중심에 서 달라”
상태바
[4·15총선] 임종석 전 실장 “文 정부 탄생시킨 순천이 민주당의 중심에 서 달라”
  • 강종모
  • 승인 2020.04.0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병철 선거캠프 제공)
(사진=소병철 선거캠프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7일 순천 아랫장에서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국회의원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10시 아랫장 로터리에 도착, 소 후보와 나란히 유세차에 올랐다.

특히 이 자리에는 이번 총선 민주당 경선에 나섰던 서갑원 전 의원이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임 전 실장은 이 자리에서 “순천의 자존심에 걸맞은 소병철 후보를 뽑아 달라”며 “문재인 정부를 지키고 우리나라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라도 순천이 민주당의 중심에 서 달라”고 호소했다.

임 전 실장은 또 “이번 선거구 획정에 대해 민주당이 사과해야 한다. 그리고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오는 길에 이낙연 전 총리와도 통화했는데 순천에 가면 그 약속을 다시 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강조했다.

임 전 실장은 특히 “솔직하고 정직한 대통령 덕에 코로나 위기를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위대한 국민과 함께 믿을 수 있는 대통령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와 의과대 유치 등은 혼자서는 못하는 일”이라며 “민주당이 삼고초려해서 모셔온 힘 있는 여당 소병철 후보의 손을 잡아달라”고 거듭 부탁했다.

이어 서갑원 전 의원은 “임종석 전 실장이 우리 고장의 자랑으로 쑥쑥 성장해 나가는 게 좋다”면서 “소병철 후보와는 20년 넘게 형 동생으로 살아왔다”고 인연을 강조했다.

서 전 의원은 또 “경선 과정에서 맘도 아팠지만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검찰개혁을 위해 소병철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서 전 의원은 아울러 “좋은 선배, 훌륭한 형님을 모시고 순천발전을 위해 함께 잘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대해 소병철 후보는 “임 전 실장과 서 전 의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면서 “문재인 지킴이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순천 발전의 새로운 역사를 이뤄내는 데 온 몸을 던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