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사용처 총정리
상태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사용처 총정리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4.08 15:0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사용처 총정리 (사진-경기도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사용처 총정리 (사진-경기도 홈페이지)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경기도가 전 도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기로 한 가운데 경기지역화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선 우선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과 카드가 필요하다.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 이름은 '경기지역화폐'이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했다면 회원가입을 하고 충전을 위해 돈이 출금될 연결계좌를 설정한다.

지역화폐카드는 앱에서 신청할 수 있고 근처 농협에서 또한 발급 가능하다.

시별로 카드의 생김새와 혜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해당되는 시의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앱에서 발급받을 경우 카드가 도착하기까지 3~10일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급하다면 근처 농협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다.

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를 등록한 후 사용 하면 된다.

현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비 장려정책으로 충전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올린 상태이다.

각 지자체 화폐와 카드는 해당 지자체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광명시, 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여주시, 용인시, 평택시, 화성시,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부천시, 수원시, 안양시, 연천군, 의왕시, 의정부시, 파주시, 포천시, 하남시, 이천시는 연 매출 10억 원 이상의 점포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단, 전통시장과 산후조리원은 연 매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가평군, 군포시, 안산시, 안성시, 양평군, 오산시는 가맹점 매출액 제한이 없다.

또한, 대형마트와 백화점, 쇼핑센터, 복합쇼핑몰, 준대규모점포(기업형 슈퍼마켓)에서 사용할 수 없다.

해당 지자체를 본사로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ex. 스타벅스, 유니클로)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

추가로 단란주점,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온라인몰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기근 2020-04-21 12:32:02
지난 4월 10일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 받아 앱 깔고 신청했고 집으로 배달오면 연결 카드를 등록 하라고 되어 있던데, 아직도 안왔습니다. 그냥 올 때까지 기다리고 있어야 되는 건가요?

최승춘 2020-04-12 06:55:49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